아방가르드

아방가르드 32, 전위적인 장치 및 관습

나루미92 2024. 1. 2. 20:03

전위적인 장치 및 관습

록 음악, 영화, MTV 및 광고는 전위적인 장치 및 관습의 전체 매장에서 자유롭게 소멸했습니다. ' 아방가르드와 상품 문화 사이의 차용의 방향 사이의 균형에서의 이러한 변화는 거의 동일한 순간의 한 쌍의 사진으로 설명 될 수있다 (그림 9와 그림 10). 1950 년 처음으로 Jackson Pollock은 집안의 에나멜 페인트를 깡통에서 바닥에 떨어 뜨리지 않고 거치지 않은 거대한 캔버스에 붓고 가볍게 쏟아 부었다. '액션 페인팅'으로 빠르게 알려짐), 원시 마킹에 대한 원시적이고 심령 틱한 것을 그리는 행위로 되돌아 가려는 시도로 보였습니다. 기계화 된 상품 문화. 그러나 다음 해 두 번째는 보그 (Vogue)의 세실 비튼 (Cecil Beaton)이 찍은 패션 촬영 사진입니다.이 모델에서는 폴록 (Pollock) 앞에서 가장 최근의 옷을 입은 모습을 보여 주며, 그러한 회피는 이미 실패로 끝났음을 보여줍니다 . 이 순간부터, 우리는 전위 예술 문화가 '높은' 예술의 비축과 유혹에 대한 항복과 문화적 어족을 가진 '낮은'상품 문화에 대한 역 동성 사이에서 찢겨 졌다고 말할 수있다. 손. 아트 비평가 인 클레멘트 그린버그 (Clement Greenberg)는 1939 년 'Avant-Garde and Kitsch'에 영향력있는 에세이를 썼다. 그는 '우리가 지금 가지고있는 유일한 삶의 문화'라고 불렀던 유일한 기회는 그가 살아가는 것을 극복 할 수있는 유일한 기회라고 주장했다. 공식, 킷츠 문화라는 문화는 자율성을 주장하는 것이 었습니다. 모든 미디어의 예술가들이 미디어에 고유 한 속성, 각각의 고유 한 특성을 부여한 장치 및 효과에 대해 '내부로 돌아서' 값; 예술에 관해서 (가장 넓은 의미에서) 예술을 독점적으로 만드는 것. 그린버그의 미적 견해는 1940 년대와 1950 년대에 걸쳐 근대 문화의 기관과 후원자가 '높은 문화'와 '낮은 문화'사이의 구별을 유지함에있어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는 것으로 나타 났으며, 그의 주장은 지배적 인 계급 문화의 제도에 의한이 자기 - 참조 적, 자율 주의적, 전위 적 예술의 동화에 대한 기준을 제공했다.

풍요의 미학

두 번째 유혹, 즉 상품 문화에 대한 항복에 관한 것 : 전쟁 생산이 순양함과 탱크에서 캐딜락과 텔레비전으로 바뀌었던 미국의 1950 년대 전후 붐 10 년과 중간의 억눌린 전시 저축 계급이 마침내 그들의 욕망의 대상을 찾았을 때,이 소비자 중심의 경제는 활기찬 광고 이미지가 필사적이고 저항 할 수없는 '풍요의 미학 (aesthetics of plenty)'을 만들어 냈습니다. 피카소와 아방가르드처럼 전 세계의 예술가들이 그려 냈지만 이제는 나방이 화염과 같이 하나가되어 모티프와 장치를 모으기는 커녕 그들과 더 가까워졌습니다. 더 열심히 굴복했다. 영국의 예술가 인 리차드 해밀턴 (Richard Hamilton)이 지명 한 것처럼, 전쟁으로 상처받은 서독과의 거리에서 게르하르트 리히터 (Gerhard Richter)와 시그마 마르크 (Sigmar Polke)와 같은 화가들은 팝 문화에 대한 비판적인 아이러니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긴장이없는 런던에서 해밀턴 자신과 조각가 인 에두아르도 파올로치 (Eduardo Paolozzi)와 다른 사람들 (작가와 건축가 포함)은 1950 년대 초 현대 미술 연구소에서 만난 '독립 그룹'을 결성하여 미국 대중 문화에 대한 열정을 나누고 서로 교환했습니다. 그러나 크라이슬러의 꼬리에 대한 그들의 'anorak-ish'열정은 미국 소비 풍요의 과장된 부끄러운 과장된 소비재 배급의 제약에 대한 예리한 인식과 결합되었다. 미국에서는 비록 예술가들이 많은 비평 거리를 얻기에는 너무 가깝게 보였고 (상당한 예외와 다양한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미국 팝 아트는 어떤 중요한 비평보다 '대중 문화'에있는 쾌락 주의적 침수로 더 특징 지워졌다. 그 위에. 예상 할 수 있듯이, 상품에 대한이 항복은 미술 시장의 상인들과 수집가들 모두에게 받아 들여졌고 결국 사과 주의자들이 '상거래와 문화의 결혼'이라는 예술을 자유주의로부터 해방시킨 포스트 모더니즘의 형태로 이론적 근거를 만들어 냈다. 모더니즘의 자율성과 자기 계급에 대한 그린버그 교리의 주장에 의해 이끌어 낸 자기 흡수와 금욕주의의 빈민가. 그러한 주석가들에게는 즐거움이 문화적 의제의 최상위에서 순결을 대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