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디외 (Bourdieu)의 아방가르드 예술가들은 지배 계급의 지배적 인 부분에 속하며 지배적 인 부분 인 문화적 주류와 그들의 후원자에 의해 경멸받는 유물과 자질과 경험의 포용은 그러한 권위를 사용하는 수단이다. 그들의 사회적 지위를 높이기 위해 예술가 (상징 자본이라고 부르는 것)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였다. 이 두 가지 대조적 인 해석 중에서 우리는 어떻게 선택합니까? 실제로, 그들은 두 가지 이유로 서로 다른 방식으로 옳습니다. 첫째, 자본주의 사회와 그 가치에 반대하는 공약과 그것들을 이끌고 형성하려는 열망 사이의 전위와 전위 사이의 모순이 있었고 (제 1 장에서 언급했듯이) 전위 적이기 때문에. 소비 주의적 혁신의 명령과 가치의 거부 사이. 다음 장에서 볼 수 있듯이, 이러한 전위 모방 - 전위주의 형성과 아방가르즘의 이데올로기 사이의 차이는 지난 50 년 동안 상당히 근본이되었다. 둘째, 까마귀가 그의 에세이에서 나중에 암시 하듯이,이 전위 주의적 차입에는 20 세기에 걸쳐 반복 된 패턴이 있었기 때문에 차용의 순간은 '구체적인 설명에서 후퇴로 이어집니다. 형식적 엄격함, 집단 생활에서, 그리고 상품 문화의 변두리에서 중심으로. ' 따라서 피카소 (Picasso)는 2 년 후에 오일로 모방하여 페인팅을 위해 붙여 넣은 종이 혁신을 회복했습니다. Stravinsky는 재즈 리듬을 오케스트라 맥락의 요구에 종속시켰다. '그리고이 패턴'은 소외된 하위 집단이 내재적으로 갖고있는 한계가 소외 받고 불만이있는 집단의 문제를 해결하는 해결책이라고 지적했다. 결국 크로우는 비관적으로 결론을 내리고 아방가르드는 '문화 산업의 연구 개발의 일종'으로 기능한다. 더 이상 야당 일뿐만 아니라, 이것보다 더 효율적인 '시장 이용'을 위해 아직 완전히 이용 가능하지 않은 사회적 관행의 영역을 찾아 내고 그렇게하는 데 필요한 불가결 한 수단이다.
20 세기 초반부터 아방가르드가 상품 문화를 받아 들인 역사는 이 황량한 분석을 지지합니까? 이 질문에 대한 자세한 대답은 그 자체로 책을 가지고있을 것이고, 실제로 여러 책이 이미 만들어 졌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이 궤적에서 잠시 주목할 수 있습니다. 음악계에서는 아마도 전위 예술가이자 연주자 인 에릭 사티 (Erik Satie)가 몽마르트 카바레 피아노 연주자로 바뀌었고, 20 세기 초반에는 야간 연주의 인기있는 소재에서 주제와 주제를 빌려서 새롭게 대서양을 건너던 재즈는 '높은'과 '낮은'문화 사이의 울타리에 의도적으로 앉아있는 일종의 음악을 시작했다. 1903 년 Trois Morceaux는 3 개의 파트가 아니었고 배와 함께 할 것도 없었습니다. 오케스트라의 음흉으로 캬바레를 섞어서 만들었습니다. 거의 20 년 후 젊은 작곡가 인 다리우스 밀 하우드 (Darius Milhaud)와 함께 Satie는 콘서트 중계에서 연주하도록 구성된 '가구 음악'을 발명했으나주의 깊게 듣지 않고 편안함을 느끼지 않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현재는 거의 'muzak'의 선구자입니다. 공공 상업 공간에서 피할 수없는. 예술 전반에 걸쳐서, 마지막 장에서 내가 토론 한 몇 명의 다다 그룹은 음악 홀의 혁신과 미래 주의자의 놀이 또는 collaged non의 입체파 사용을 다른 방식으로 채택했다 그들의 공통적 인 '부르주아 적 합리성'을 훼손하기위한 목적으로 사용되었다. 따라서 취리히에서는 볼과 헤닝과 친구들이 말도 안되는 공연을 연출한 것처럼 미래주의와 음악 홀이었습니다. 뉴욕, 뒤샹 (Duchamp)과 피카 비아 (Picabia)는 매일의 물건 (Duchamp의 Readymades)을 소개하거나 기계 부품의 청사진 같은 그림 (Picabia의 Young American Girl)에서 예술의 관습을 훼손했다. 베를린에서 많은 다다 (Dada) 그룹은 입체파 콜라주를 포토 몽타주로 바꾸어 다양한 종류의 인기있는 소스에서 사진 이미지를 빌려 와서 예리한 정치적 우위로 만들었다. 1920 년대 중반부터, 초현실주의 운동의 예술가들은 일상적 대상이나 이미지를 비합리적인 것으로 - 종종 혼란스럽게 - 가능한 한 전화 병기를 대신하는 랍스터, 달리의 유명한 작품에서, 또는 여자의 얼굴로 병치시킴으로써 전복했다. Magritte의 그림에서와 같이 누드 몸통으로 바뀌었다. 상품 문화와 전위적인 관계를 맺은 이러한 모든 활동에서 우리는 상품 문화 자체 내에서 표준이 된 장치와 기술의 기원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광고에서, 우리의 욕망을 우리에게 팔아 넘기려는 우리의 꿈을 끊임없이 활용하는 것은 '창조적 인 것'을 아방가르드의 실험 작업에 끊임없이 끌어들이도록 이끌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Crow의 예후를 저해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아방가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방가르드 32, 전위적인 장치 및 관습 (0) | 2024.01.02 |
---|---|
아방가르드 31, 브랜드 강화로서의 아방가르드 (0) | 2023.12.07 |
아방가르드 29, 전위 예술과 상품 문화 (0) | 2023.11.10 |
아방가르드 27, 상업화된 대중 문화의 부상과 문화 아방가르드의 형성, 시, 영화, 발레 (0) | 2022.04.07 |
아방가르드 26, 초현실주의 운동의 역사, 대중 문화의 상업화, 소비자 주의와 협동 (0) | 2022.04.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