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화와 역사적인 아방가르드 사이의 변화에 대해 살펴보죠. 어쩌면, 우리는 제 1 차 세계 대전 이전의 유럽에서 그 역동적 인 역 동성과 비교할 때 예술적 아방가르드의 형성과 전 세계에 퍼져있는 현대 전위를 볼 수 있습니다.
세계화와 역사적인 아방가르드 사이의 변화
'대안 적 전문성'에 대한 감각을 공유하는 실험적이고 자의식이 강한 전위 예술가 네트워크 (모든 미디어에서)는 다양한 참여자와 기관의 하향식 및 상향식 활동을 통해 구축되었습니다. 분명히 서구 예술 양식이 여전히 서쪽 바깥에서 우세 할뿐만 아니라 서구 예술가들에 대한 지위 인정 (모든 매체에서)은 서구 수도에서 봉헌을 요구한다는 점에서 분명히 유사점이있는 것으로 보인다.다른 의제를 추구하기를 희망하면서도 20 세기 초 전위적인 파리가 경의를 표할 의무를 되풀이하는 것으로 보인다. 마찬가지로이 긴장의 결과로 '서쪽과 나머지'계층 구조를 상쇄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남남'문화 및 제도적 연결 고리를 강화하려는 열망은 파리 - 뮌헨, 베를린, 비엔나 제 1 차 세계 대전 이전의 그러나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소비주의의 확산과 밀접한 관련
아방가르드는 하나의 형식이자 개념으로서, 지금까지 보았 듯이 자본주의, 특히 소비주의의 확산과 밀접한 관련이있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역사는 훨씬 더 발전되고, 대기업이며, 100 년 전의 모든 것을 포괄합니다. 더욱이, 100 년 전 유럽 전역에 걸친 전위적인 네트워크의 임시 생성을 이끌어 낸 개별 실험주의와 문화적 기업가 정신은 더 이상 가능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21 세기의 전위 적 형성이 철저히 전문화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대안이 아니라 현대 문화 관습에 대한 규범적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똑같이 결정적으로 현대 세계의 근대성은 복수형입니다. 즉, 근대성이 있습니다 : 큐레이터 인 Okwui Enwezor가 말했듯이,서구 모델은 현대 세계가 형성되는 근대화의 과정에 '별개의, 때로는 논쟁의 여지가 있음'을 의미하는 적어도 세 개의 다른 것으로 보완 될 필요가있다. 2007 년 Enwezor는 4 년마다 독일의 카셀에서 개최 된 Documenta라는 시리즈의 11 번째 현대 미술 전시회를 기획했습니다. 그 중심 주제는 탈 식민지와 신자유주의, 예술적 행동주의와 급진주의, 그리고 세계화와 '역사적인 아방가르드'사이의 변화하는 관계에 대한 지속적인 시험이었다. 이번 전시회에서 Enwezor는 "이전 결론에 대한 끊임없는 공격의 분위기에서 아방가르드의 운명은 무엇인가?" 그리고 그는 '서구주의 안에서 전위주의에 대한 강력한 혁명적 주장이 제기되었지만 근대성에 대한 비전은 놀랍도록 보수적이고 공식적인 것으로 남아있다. Enwezor는 '서구주의에 기초하지 않은 예술적 현대성의 새로운 관계'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결론 지었다. 그러나 이들이 무엇인지는 몰랐습니다.
지구의 마술사
다른 사람들은 제안을했지만. 1989 년 파리의 퐁피두 센터 (Pompidou Centre)는 모든 대륙의 예술가들이 근대성 및 / 또는 포스트 모더니티에 대한 공통된 견해로 변형 된 작품을 발표 한 Magiciens de la terre (지구의 마술사)라는 대규모 멀티 사이트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그 이후로 세상이 바뀌 었습니다. 근대 국제 자본주의의 균질화 세력에 직면하여 비 서구 전위 예술 문화 집단과 네트워크의 일부에 불과 100 년, 25 년 전의 시도가 있었음을 널리 인식하고있다 이런 방식으로 그들의 관행을 틀 짓기 위해 서구 시대에서는 이제 쓸모가 없다. 엘리자베스하니 (Elizabeth Harney)는 동시대 아프리카 문화의 역사가로서 세네갈의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현재의 전위 적 (avant-gardes)신자유주의 후원에 대한 비평으로서 개입을 골라 내야한다. "
아방가르드의 현상의 본질
원초적인 전위 적 이데올로기의 지휘봉을 들고 그들의 세계를위한 입법을 추구해야한다. 그러한 '개입'의 예로는 성직자, 변호사 및 의사, 예술가 및 기타 전문가들로 구성된 세네갈 예술 집단 Huit Facettes의 활동이 있습니다. 워크샵을 조직하고 세계 경제 압력에 직면하여 국가가 실패한 곳에서 경제적 기회를 개발하기 위해 세네갈 마을에 예술적 지침을 제공합니다. 그들 자신의 말로, '남남 업무 관계를 창출하는 것은 우리에게 속한 역사와 지정학의 세계에서 선택에 접근 할 수있는 기회이다.' 그런 전위주의가 성공하고 유지 될 수 있는지 여부,아방가르드의 역사를 형성하는 제도화 세력에 직면하여 과거에는 그런 이니셔티브를 물리 쳤다. 세계 상황에서 아방가르드의 현상의 본질은 그 잠재력과 실천 사이에서 치명적으로 분열 된 것처럼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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