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항의 포스트 모더니즘 , 아방가르드 39
미국의 문화 사학자이자 이론가 인 할 포스터 (Hal Foster)는 1983 년 에세이에서 '저항의 포스트 모더니즘'이라고 묘사 한 것은 대중의 비판적 해체와 관련이있다. 기원에 대한 비판, 그들에게 돌아 오는 것이 아니다. ' 간단히 말해 그는 '문화적 규범을 악용하는 것보다는 의문을 제기하고 사회 및 정치적 제휴를 은폐하기보다는 탐구하려고한다'고 선언했다. 그러나 포스터 (Foster)가 이것을 썼을 때, 히피족의 반대 문화의 자유 주의적 열망이 소비주의로 전해지는 것뿐만 아니라 전위 주의자들이 정치 혁명에 대한 희망을 갖고 있다는 것이 분명했다.아마도 순진하게도 1968 년의 많은 격변 적 대격변에 투자 된 것은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포스터의 비판적 포스트 모더니즘에 대한 정의는 수정되고 축소 된 급진적 인 문화 정치적 의제를 빛의 토대로 제공하려는 시도로 볼 수 있습니다.
그 더 큰 실패. 그것은 다른 미국에 기반을 둔 문화 사학자와 이론가 (그리고 뉴욕 예술 지식인 잡지 10 월호의 포스터의 동료) 벤자민 부 클로 (Benjamin Buchloh)가 제안한 전위 적 예술 제작의 재 정의와 동반되었다 : 그는 1984 년에 썼다. '문화적 의미의 정의에 대한 끊임없이 새로워지는 투쟁, 새로운 관객의 발견과 대표,문화 산업의 이데올로기 적 장치가 모든 관행과 표현의 공간을 점령하고 통제하는 경향에 맞서서 저항하고 반대하는 새로운 전략의 개발 '이 포함된다. Buchloh의 정의는 '제 2 세계에서의 정치와 문화와의 관계에 관한 많은 맑스주 의자 이론의 산물'이라는 개념의 범위 - '신학 적 장치', '문화 산업', 문화적 의미에 대한 투쟁 등을 바탕으로 정의되었다. 전쟁 수십 년. 그러나 자본주의에 대한 반대의 정치에 기초한 전위적인 문화적 관행에 대한 아이디어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가 보았 듯이, 20 세기 전반에 걸친, 문화 전위 예술가의 역사에서 볼 때,이 아이디어에 대한 많은지지를 제 공했다. 정치적 전위주의와 동맹을 맺은 그룹들, 즉 제 1 차 세계 대전 이전의 무정부주의와 그 직후에, 새로운 소련 및 공산당의 공산주의 프로젝트 그 충격파. 그러나 그 아이디어는 그런 그룹화를 통해 셀리의 자유주의 문화 전위주의에 대한 원초적인 주장에 연결되었습니다. 우리는 러시아 예술적 전위 예술의 역사에 대한 재발견은 형식 자체의 제도화에 의해 완전히 질식되어 왔던 전위주의의 이데올로기를 소생시키는 수단으로 작용했다고 말할 수있다.새로운 소련과 충격파를받은 사회에서 공산주의 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그러나 그 아이디어는 그런 그룹화를 통해 셀리의 자유주의 문화 전위주의에 대한 원초적인 주장에 연결되었습니다.
우리는 러시아 예술적 전위 예술의 역사에 대한 재발견은 형식 자체의 제도화에 의해 완전히 질식되어 왔던 전위주의의 이데올로기를 소생시키는 수단으로 작용했다고 말할 수있다.새로운 소련과 충격파를받은 사회에서 공산주의 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그러나 그 아이디어는 그런 그룹화를 통해 셀리의 자유주의 문화 전위주의에 대한 원초적인 주장에 연결되었습니다. 우리는 러시아 예술적 전위 예술의 역사에 대한 재발견은 형식 자체의 제도화에 의해 완전히 질식되어 왔던 전위주의의 이데올로기를 소생시키는 수단으로 작용했다고 말할 수있다.
소생술의 이러한 노력에서 하나의 출판물은 비교할 수없는 영향을 미쳤다. 독일 마르크스주의 문화 이론가 인 피터 뷰어 (Peter Bürger)의 짧은 책 <아방가르드 이론 Theory of the Avant-Garde>은 반세기가 끝날 무렵, 1974 년 독일에서 출판되었는데, 왼쪽의 이론가들은 혁명적 인 정치적 희망의 실패 1968 년에는 혁명적 인 정치 발전을위한 정치적, 경제적, 관행 및 전략에 반대하는 문화적 잠재력을 탐구하고 강조했다. 아방가르드 이론 (Theory of the Avant-Garde)이라는이 '문화적 전환'의 산물은 역사적인 출현과 통합이라는 측면에서 예술적 전위의 정의를 (이 책에서와 같이) 형성하려고 제안했지만 아방가르드의 이데올로기의 관점에서.뷔르거 (Bürger)는 '이전의 전위 예술'이라는 예술 운동은 초기 예술의 개별 예술적 기술과 절차를 거부하지 않고 예술 전체를 거부함으로써 (예술과 (미술이 아닌) 삶의 통합) '이라는 목표를 가지고있다.
이 정의에는 엄밀히 말하면 Dadaism, 초기 초현실주의, 그리고 '10 월 혁명 이후 러시아의 전위 '만 포함되었습니다. 그러나이 좁은 정의와 아방가르드의 실제 역사와의 양립성에 대해 Bürger는 이탈리아 미래주의와 독일 표현주의를 '제한적으로'포함 시켰으며 큐비즘을 배제 할 수 없음을 인정했다.비록 내가 인정한 것처럼, 그의 정의를위한 기준을 제공 한 목표도 없었지만, 그는이 운동을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