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방가르드

아방가르드 21, 전위 주의적인 관점에서 발전된 입체파 비평

나루미92 2020. 7. 7. 11:53

앞서 언급했듯이, 승리한 국가들의 주요 기업들은 전쟁 경제에 대한 정부 간 통제 시스템과, 게르의 해산과 해산을 이용했다. 인류는 전쟁 전 경제 제국을 그들의 외부적인 프로파일을 확립하고 그들의 국제적인 범위와 관계를 통합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그들은 프레드릭 테일러의 영향력 있는 1911년 논문"The Principles of the 과학적인 관리 마찬가지로, 외부 모델에서, 문화적 가용성-원예 업자들은 2014년 이전 네트워크의 정보와 기본적인 절차를 보다 공식적인 프로토콜 세트로 개발하여(considera에) 기업들보다 작은 규모의 문화 교류의 동등한 패러다임:국제 회의와 의회, 국제 독자층을 겨냥한 잡지, 야심 찬 선언문 미술, 디자인, 건축, 그리고 점차 사진과 영화의 모든 측면에 대한 조사 전시회. 마찬가지로 중요한 내부 모델은 내부 모델이었다. 여러 국가에서 정부의 격려를 받고 예술가와 기업가들이 추구하는 산업 생산에서의 디자인의 역할의 개발은 전쟁 전, 선구적인 독일의 Werkbund의 예를 기반으로 하여, 소비재 생산의 요구 사항에 예술적 아방가르드의 혁신을 적응시킨다. 기계 생산의 우수성과 합리성은 미적 원칙을 인도하는 것이다. 따라서, 직장 활동의 규제는 문화적 표현을 예술에서의 '사용'을 다루는 방향으로, 사회적 역할의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수행을 유지하는 것으로 보았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는 것처럼 문화에 대한 설명에 반하여 기계 문자로 이러한 산업 논리를 상상하기 시작했다. 건축가 Le Corbusier는 집의 건축을 '생계를 위한 기계'로 다시 생각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세번째 요인은 두번째 것과는 정반대였다. 1917년 말 러시아 혁명의 격변, 이것이 이웃 국가들에 미친 영향, 그리고 그것이 그들의 모순을 보여 준 사례였다. 이미 소외되고 반대되는 문화인으로 성향이 높은 전위 예술가들은 그들의 창의성에 대한 재평가를 약속하는 혁명적 변화를 대부분 지지했다. 러시아 그 자체뿐 아니라 베를린과 부다스트 같은 혁명 세력이 잠깐 열린 패배한 국가들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직업을 빌려 주기 위해 돌진했다. 이 세가지 요소 모두에 공통점이 있는 것은 집단 주의를 지지하는 개인주의의 거부였으며, 집단 주의를 위한 미학적 실험의 지위와 가치에 대한 공격이었다. 이러한 실험을 사회적, 경제적 효용의 서비스에 적용하거나 조직된 노동 계급의 집단적 정치적 힘의 위임, 그리고 많은 경우에 이 가치들은 전문성의 느낌이었다. 그러나 동시에, 그들은 정치적, 문화적, 사회적 측면에서도 서로에게 심한 반대 입장을 보였다. 

전쟁을 초래한 가치에 대한 거부는 여러가지 형태를 띠었고, 많은 것들이 부착된 전문성은 다른 방식으로 정의되었다. 그 중 하나는 '효율성'측면이었다. 전쟁의 중반부터 프랑스에서는 집단 주의에 대한 열정과 개인주의의 거부가 군사적 승리와 전후 재건을 위한 조건으로 발전했다. 미술사 학자 케네스 실버가 지적한 바와 같이, 이 열정은 음식에서부터 건축에 이르기까지 문화적 관행 전반에 퍼져 있었다. 따라서, 효율성의 명목으로 프랑스 요리의 특징이었던 개인의 재능과 창의력은 가득 찬 문화 해설자들 사이의 손으로 짠 논쟁에서 대체되었다. 칼로리 값의 과학적 계산의 가치에 의한 신문들과 이것을 홍보하기 위해 1916년에 '영양학 과학회와 합리적인 인간 표기법'이 설립되었다. 1년 후, 모든 사람들이 전시 경제를 위해 착용할 수 있는 '내셔널 슈'를 출시하면서 프랑스의 국가적 패션 시스템을 구축하려는 비슷한 시도가 있었다.

다소 경솔했던 것은 아마도 같은 순간부터 전위 주의적인 관점에서 발전된 입체파 비평일 것이다. 국내에서는 과거 입체파와 이와 관련된 비평가들이 전쟁 전 운동의 성격과 개인주의, 즉'한 사람의 말을 빌어 전쟁 전 질병을 비난했다. 회원들, 화가 앙드레 로테 그의 친구 모리스 데니스는 화가이자 전위 예술가들 사이에서 영향력 있는 목소리를 지녔으며'개인주의의 과잉'을 선언했다. 예상치 못한 것과 원래의 것—우리 예술의 결점 모두가 프랑스 사회의 결점이다.' Fernand Leger는 전장 그 자체에서 그의 예전의 걱정을 동료 군인들과의 동지애를 위한 추상적인 실험으로 열심히 바꾸었다. 그는 나중에 글을 썼다. 전쟁이 끝난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1918년 11월 중순에 이 집단 주의자, 미학적 용어로 이론화한 "Apree Le Cubisme"라는 성명서가 발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