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방가르드

아방가르드 9, 사회주의적 현실주의

나루미92 2020. 2. 9. 14:29

상상의 자유를 부정하는 사회적 해부학의 문법 칼리네스쿠는 1930년대부터 1950년대까지 스탈린의 소련에서 '사회주의적 현실주의'라는 예술적, 문학적 교리가 행했던 역할과 유사하다고 주장했다. 우리는 또한 그것의 유사성을 모든 문화 매체에서 예술가들이 그들의 공헌에 더 중요한 것으로 여겨지는 '창조 산업'에 현대적으로 강조함으로써 이것을 갱신할 수 있다. 그들이 유지하고 배치하는 상상력의 가치보다 그들 국가 경제의 경쟁적인 위치에. 반면에 셸리는 시인들이 이행할 만한 프로그램을 시인들에게 제공하지 않았다. 다른 것에는 관심이 없다. 간단히 말하면, 칼리네스쿠가 지적한 바와 같이, 이 차이는 정반대인 두가지 정치적 원칙 사이에 있었다. 게다가 그것은 '아방가르드'그 자체의 개념에 포함되는 차이점이지만, 그러나 그것은 적용되었다. 주류 사회와 분리된 급진적인 본성과 군대의 대부분에서 분리된 군사 아방가르드로서의 효율성, 그리고 이끄고자 하는 열망 군대에서, 그 사회에서. 만약 그것이 별개의 실체라면, 그것이 이끄는 조건은 무엇이며, 그것이 가정하는 '추종자들'과 어떤 관계가 있는가? 우리가 나중 장에서 보게 될 것처럼,'전위적'이란 말은 '아방가르드'라는 말은 미학적, 사회적, 정치적인 의미를 가지며, 다른 사람들은 리더십, 미래로의 길을 안내하는 특권을 주는 자질 그리고 그들이 그렇게 하는 방법에 중점을 둔다. 그러나 모든 경우에 있어서 그 의미의 두 기둥인 두 소수 민족이 공존한다. 예술의 사회적 역할의 특성을 가진 '아방가르드'의 동양적 동전은 미학적이고 정치적인 것이었는데, 이것은 미학의 잠재력이 사회적인 것이기 때문이었다. 프랑스의 사회 사상가들 사이에서 널리 인식되고 있는 것은, 그것의 화합과 통일을 가져오는 그것의 능력인 정치적 회복력이다. 그러나, 처음에 이용된 것은 개념의 정치적 성격이었다. 1848년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공산당 선언에서 악마-시모니아와 다른 관련 사회주의자들이 사회의 모든 부문을 무조건적으로 결집시키려 한다고 비난했다. 위에 언급된 예술가, 기업가, 과학자들의 그 삼두 체제의 지도자에게, 그리고 그렇게 함으로써, 아래로 내려가는 노동 계급인 프롤레타리아를 '아무도 없는 계급' 우상적인 계획이나 독립적인 정치 운동' 대신 막스와 엥겔스는 그들의 선언문을 '프롤레타리아는 그들의 사슬을 잃을 것이 없다. 그들은 이기기 위한 세계가 있다. 모든 국가의 노동자들이여, 단결하라!' 그들은 사시몬의 삼두 체제 대신 공산주의 운동을 펼쳤다. 전체적으로 무산 계급의 그것들과 떨어져서.' 따라서, 그들과 노동계급 사이에는 악마와 같은 계급 제도가 없었다. 그들은 단지'한편으로는 모든 국가에서 노동자 계층의 정당 중 가장 진보되고 단호한 부문, 다른 모든 정당을 추진하는 부분 반면에, 이론적으로 그들은 많은 것을 가지고 있다. 그는 프롤레타리아 운동의 행진 라인, 상황, 그리고 궁극적인 일반적 결과를 명확하게 이해하는 이점을 경험했다. 마르크스와 엥겔스가 이 용어를 사용하지 않았지만, 아방가르드의 개념은 여기에 분명히 함축되어 있다. 하지만 생시오니아와는 달리, 그것은 셸리의 시인들과 달리 프로그램이 그 기능을 한다 하더라도 특색이 있다. 공산 주의자 마니페스토가 암시하는 초당파적 영향은 그 뒤 수십년 동안 사회 주의자와 무정부 주의자 운동이 유럽 전역에, 특히 프랑스에서 나타난 후에도 사라지지 않았다. 러시아의 무정부 주의자 피터 크로포츠킨은 1878년에 스위스의 L'Avant-garde라는 잡지를 발행했고 1890년대에 프랑스 지방에서 마르크스 주의자들의 단체들이 같은 용어를 사용했다. 그것은 그들의 신문을 위한 것이다. 그러나 그 용어와 개념은 가장 명백하게 받아들여지고 러시아에서 레닌이 20세기에 들어선 직후에 세부적인 정치 전략으로 발전되었다. 그는 1902년 그의 정치적 교리적 소책자에서 그의 사회 민주당을 그 시대의 '혁명 세력의 선봉'으로 만들자고 주장했다. 레닌에게 있어 이 역할은 단순히 주장된 것이 아니라 노동자들을 지도하고 행동 계획을 지시한 프로젝트에서 당의 모든 정치적 활동에서 수행되어야 했다. 그 결과 그 당은 노동자들에 의해 정치적 지도력을 인정 받았다. 3년 후 그는 이 프로그램을 문학 활동으로 확대했다. '문학은 전체적인 정치 활동에 의해 움직이는 하나의 위대한 사회-민주주의 메커니즘의 "톱니와 나사"라는 프롤레타리아 주의자의 일반적인 원인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 전체 노동자 계층의 사람들 중에서 말이죠.' 만약'아방가르드'라는 명칭이 당 자체를 넘어선 확장을 시사하면서 약간 모호해 졌다면 미학과 정치학의 우선 순위는 분명했다. 

그러나'아방가르드'가 중재한 것은 미학과 정치의 관계뿐만이 아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