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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방가르드 37, 정치적 헤게모니와 지배력

나루미92 2024. 2. 7. 06:59


Barr에 의해 시작되었고 1936 년의 그의 도표가 대표하는 모더니즘의 재정의는 이러한 정치적으로 굴절 된 모더니즘을 버림으로써 자립적이고 스스로에 대한 심미적 인 성찰의 단일 모더니스트 프로젝트에 찬성했다. 이것이이 차트에만 암시 적으로 나타난다면 몇 년 후 비평가 클레멘트 그린버그가 1939 년에 발표 한 '아방가르드 키치'의 독창적 인 논문 [ 그가 부른 것)이 상품의 기계적, 공식적, 그리고 킷츠 키치 문화를 받아 들일 때 생존 할 수있는 유일한 살아있는 문화는 모든 미디어의 예술가들이 ' 그 매체에 고유 한 속성, 각기 다른 특성과 가치를 부여한 장치와 효과에 대해 내적으로 돌아서십시오.예술에 대한 독점적 인 예술을 만드는 것. 그린버그의 에세이는 1940 년대와 1950 년대에 점점 더 영향력을 발휘했다. 모더니스트 문화의 기관과 후원자들은 '높은 문화'와 '낮은 문화'사이의 구별을 유지함에있어 사회적 관심사에 도움이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우리는 아방가르드 문화의 비정부 화에 동등하게 효과적이었으며 그린버그의 주장은 1960 년의 다른 획기적인 에세이 '모더니스트 회화'에서 되풀이 된 것으로,이 자아 - 참조 자상 주의자 인 전위의 동화에 대한 기준을 제공했다 - 미국 정치 엘리트의 냉전 문화 정치에 대한 가르침 (소개에서 언급했듯이,미국 정치 선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소련 문화의 정치적 족쇄와 정치적 목적을 위해 역설적이게도, 정치적 목적을 위해 명백한 자율성이 헌납의 핵심이었던 미국화 된 모더니즘을 사용하여 탈정치 화 된 미학적 자유를 나란히 놓았다. 1960 년대 중반까지 팝 아트 (Pop Art)였던 미국의 상품 문화의 활력을 축하하면서, 적어도 현대 미술의 새로운 자본에서 야당 정치에 의한 모든 오염의 문화 전위를 제거하는 것이 완료된 것처럼 보였다. 1960 년대 중반까지 팝 아트 (Pop Art)였던 미국의 상품 문화의 활력을 축하하면서, 적어도 현대 미술의 새로운 자본에서 야당 정치에 의한 모든 오염의 문화 전위를 제거하는 것이 완료된 것처럼 보였다. 1960 년대 중반까지 팝 아트 (Pop Art)였던 미국의 상품 문화의 활력을 축하하면서, 적어도 현대 미술의 새로운 자본에서 야당 정치에 의한 모든 오염의 문화 전위를 제거하는 것이 완료된 것처럼 보였다.
, 문화적이든 정치적 헤게모니와 지배력
그러나 문화적이든 정치적이든, 헤게모니 나 지배력은 결코 끝나지 않는다. 역사는 결코 멈추지 않습니다. 1960 년대에는 미국뿐만 아니라 서구 세계 전역에서 급속한 사상과 에너지에 대한 가시성이 드러나기 시작했다. 베트남 전쟁에 대한 심화 된 고통이 체코 슬로바키아의 공산주의 자유화에 의한 소비에트 블록에 반영되었고, 대서양 양안의 캠퍼스에서 아프리카 계 미국인의 시민권, 여성 운동, 학생 폭동에 대한 투쟁으로 이러한 에너지는 전위 예술의 형성 속에서 모든 예술 분야에서 그리고 전 세계에서 점차적으로 표현을 발견했다.문화적 관습의 상품화에 대한 심한 반감과 그린버그의 교리가 절제 한 정치적으로 굴절 된 모더니즘의 초창기 순간을 회복시키는 데 모두 도움이되었다. 1960 년대 초반, 1920 년대 초반 러시아의 전위 예술과 관련된 예술, 특히 영화, 사진, 연극, 문학, 미술, 그리고 관련 이론 저서를 통해 이러한 두 번째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특히 점차적으로 재발견되고 흡수되어졌습니다. 아방가르드 그룹은 자본주의에 대한 명백한 도전의 순간에 문화와 볼셰비즘 사이의 관계에 대한 간략하지만 강렬한 탐구에서 (스탈린에 의해 소탕되기 이전에), 전위적인 그룹이 그의 혈통 셸리로 돌아갔다.이는 상품 문화와 제도적 공동 선택에 의해 파묻혀 있었지만 아직 회복 될 수있다. Sergei Eisenstein, Dziga Vertov, Vsevolod Pudovkin, Vsevolod Meyerhold의 연극 제작, 모스크바 언어 원의 이론 탐구, Valentin Voloshinov와 Mikhail Bakhtin의 기호학, Boris Arvatov와 같은 Productivist 이론가와 예술가의 작품 Karl Ioganson이 업계와 그 필요성 (단지 몇 가지 이름을 골라 내야 함)과 같이 전위의 정치 표현의 첫 번째 요소 인 문화 상품화에 대한 반감이 커졌습니다. 미술에서 로버트 모리스 (Robert Morris)와 도날드 저드 (Donald Judd)와 같은 예술가의 미니멀리즘에서 '토지 예술 (land art)'을 통한 갤러리 기반의 판촉 가능한 미적 개체의 회피 (또는 심문)리차드 롱 (Richard Long)과 로버트 스미스 슨 (Robert Smithson) 등의 작가들과 솔 르위 트 (Sol Lewitt) 또는 예술 & 언어 공동체의 개념주의를 한스 하케 (Hans Haacke)의 제도적 비판에 적용했다.